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장학금 청소년재능분야 장학증서수여식 개최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장학금 청소년재능분야 장학증서수여식 개최

- 7월15일(토) 오전 10시30분, 서울글로벌센터빌딩 9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
- 예체능분야 장학생 100명 참석, 재능개발 장학금 최대 300만원 지원
- 공연기획자 문현우 (아리랑 유랑단 단장) 특강 - ‘문화예술로 세계를 달리다’


□ 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오는 7월 15일(토) 오전10시30분 종로에 있는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서울희망장학금 청소년재능분야’ 장학증서수여식을 개최한다.

□ 청소년재능분야 장학금은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분야에 재능이 있지만, 높은 교육비로 인해 꿈을 펼치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서울장학재단은 2012년부터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 서울장학재단은 지난 4월, 선발공고를 내고 장학생 100명을 선발했다. 장학생들에게는 1년간 최대 300만원이 지원된다.

□ 이날 장학증서수여식에서는 2015~2016년에 2년 연속 청소년 재능분야 음악부분 장학생에 선발된 이예지 학생(경희대 성악과1)이 장학금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무대가 마련된다.

□ 마찬가지로 2년 연속 미술부분 장학생으로 선발된 안지승 학생(동국대 조소과 1)은 ‘나의 꿈, 나의 대학생활’이라는 주제로 장학금을 통해 재능을 개발할 수 있었던 과정에 대한 소개와 자신의 꿈에 대해 후배 장학생들에게 설명한다.

□ 한편, 공연기획자 문현우(아리랑 유랑단 단장)씨는 ‘문화예술로 세계를 달리다’ 라는 주제로 전 세계를 누비며 아리랑과 한국문화를 전파한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의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청소년 재능분야 장학생 가운데 미래에 세계적인 예술가와 운동선수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며, “장학생들이 각자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관리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