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 교육․장학 발전을 위한 '미래세대의 꿈․길 찾기’ 세미나 개최

서울장학재단, 교육․장학 발전을 위한 '미래세대의 꿈․길 찾기’ 세미나 개최

- 서울시 장학사업 발전방안 연구 세미나
-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사업 모델 연구 결과 발표
- 7.12(수) 오후 3시,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


□ 서울시 출연기관인 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7월 12일(수) 오후 3시, 서울 종로에 있는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서울 미래세대의 꿈․길 찾기’라는 주제로 장학사업 발전방안 연구 세미나를 개최한다.

□ 이번 세미나는 학령인구 감소, 대학 등록금 지원 확대 등 교육지원정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서울장학재단의 장학사업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장학사업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 서울장학재단은 지난 3월부터 교육 및 청소년 진로관련 전문가와 서울시 교육정책담당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재단의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연구 결과 발표와 함께 ‘서울시 장학사업의 현재와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 주제발표를 맡은 한림대학교 이지혜 교수는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모델’을 주제로 장학사업 환경의 변화를 분석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장학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 주제발표 후 진행되는 전문가 토론에는 △ 김용석 서울시의원(행정자치위원회) △박정신 서울시교육청 교육복지팀장 △성신희 서울지역 대학 장학협의체 회장 △조은혜 서울장학재단 공익인재분야 장학생 △황윤옥 하자센터장(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이 참석한다. 토론 참석자들은 학생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장학사업의 방향과, 학생들을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서울장학재단의 역할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세미나를 통해 교육지원정책의 환경 변화를 공유하고,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장학사업의 모델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이날 세미나에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과 문용민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