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꿈길 장학금을 통해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배움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꿈길 장학금을 통해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배움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목공, 네일아트, 바리스타, 제과제빵 관련 수업과 검정고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목공의 경우,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푸른성장대상에 동아리 <ㅇㅇㅇㅇ프로젝트>의 대표학생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네일아트는 1학기때부터 계속 배워오던 것인데 이번학기 초에 아르바이트를 해야돼서 중단될 위기에 놓여있었습니다. 그러나 장학금을 받으면서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아도 됐고, 네일아트 수업을 수강하여 지난학기보다 훨씬 더 실력을 기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리스타의 경우 3학기에 2급 자격증 과정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꼭 수강하고 싶었던 과목입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으면 커피숍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부에서 바리스타 과정을 수강하면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혼자서는 강의를 수강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장학금을 받게 되면서 학교에서 바리스타 과정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그 덕에 바리스타 자격증 필기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12월 7일에는 바리스타 2급 실기 시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과하게 되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는데, 장학금 덕분에 제 인생 처음으로 자격증을 얻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또한 2학기부터 시작된 제과제빵 수업을 꾸준히 들으며, 발효를 통해 빵을 만드는 기술을 보고 배웠습니다. 요리에도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이 제과제빵 수업은 제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검정고시 수업을 지속적으로 수강하여 학습에 대한 감을 잃지 않고 내년 4월에 진행되는 검정고시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선 검정고시 고득점이 필요합니다. 검정고시 고득점을 위해 이번학기부터 검정고시 공부를 열심히 해야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위해 검정고시 수업을 포기해야 하는 것이 제일 안타까웠는데, 장학금을 받게 되면서 학업을 계속 이어갈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남은 장학금을 통해 배움을 정말 열심히 이어가려고 합니다. 이제 내후년에는 검정고시 고득점으로 대학에 꼭 진학하고자 합니다. 대학에 진학하여 더욱 더 학업에 정진할 것입니다. 장학금을 아껴서 활용하며 어머니의 자랑스러운 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