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졸업하기 전까지 계속해서 한 단계씩 성장하기 위한 부분에 장학금을 쓸 예정입니다.

저는 출발이 늦었습니다. 공부에 흥미가 없던 저는 중학교 1학년 겨울방학을 앞두고 특성화고등학교에 관해 관심을 두게 되었고 그때부터 목표가 생기면서 열심히 공부하여 졸업할 때는 전교 4등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간절히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노력했지만, 안타깝게도 결과는 탈락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눈앞에 놓인 현실에 주저앉지 않기 위해 인문계 고등학교에 한 학기를 다니는 동안에도 학업과 학교생활에 충실한 결과 현재의 대동세무고등학교로 전학을 올 수 있었습니다.

1학년 1학기를 마치던 날 전학을 오다 보니 이미 한 학기 동안 특성화고등학교의 전문 교과를 배워 온 친구들과 달리 저는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만 했습니다. 여름방학 동안 회계에 관한 방과 후 수업에 집중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학급 친구들이 멘토가 되어 하나하나씩 배워 나가게 되었는데 다행히 2학기에 접어들어 본교 내 경시대회에서 회계 부분 금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늦었지만,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면서 학과 공부뿐만 아니라 전문 자격증을 따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는 과정에서 청계천 꿈디딤 장학생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 후 전산회계 1급, 한국사 1급, 한자 3급, 테샛 3급, FAT 1급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장학생으로 선정 되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뒤늦은 출발선에서 저보다 앞서 나간 친구들을 따 잡기 위하여 매일 새벽 2시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공부를 하고 있고 그렇게 받은 장학금으로 내신과 수능 준비를 위한 참고서와 문제집 구매, 그리고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인터넷 강의와 수업, 교재구매와 시험응시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듯이 저는 졸업하기 전까지 계속해서 한 단계씩 성장하기 위한 부분에 장학금을 쓸 예정입니다.

청계천을 다녀간 내외국인이 던져 준 동전 한 잎, 두 잎이 모이면서 그 분들이 전에게 보내 주신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알고 있는 저는 늦은 출발이었음에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뤄낸 선두 자리를 지키기 위하여 매일 매일 저와의 약속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수업시간에 최대한 집중하고 배운 것을 쉬는 시간에 반드시 복습하며 동아리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충실하기, 두 번째로 전문 교과 자격증 준비를 위해 인터넷 강의와 방과 후 수업을 최대한 활용하기, 그리고 세 번째로 학급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영어와 수학 과목의 멘토가 되어 그 과목에 흥미를 갖게 도움을 주는 것, 마지막으로 함께 나누는 삶을 꾸준히 실천하기 위하여 교내외 봉사 시간을 늘려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저와의 약속을 최선을 다해 지켜나간다면 어느 순간 제가 정한 목표 지점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고 그렇게 하는 것만이 장학금을 기부하신 분들께 보답할 수 있는 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저에게 장학금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