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이번 장학금을 통해 그간 다소 정체 되어있던 제 꿈을 다시 계획하고 실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전국의 특성화고등학교 중에 꿈 많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고등학생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 제가 속해 있다는 것이 놀랍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우선, 제가 재학 중인 경기여자상업고등학교는 보건, 간호 쪽에 특화된 고등학교이며 저의 꿈은 간호사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은 생각으로 2년 동안 재학을 하고 있습니다. 간호사의 중요한 업무는 다양한 질병으로 힘들어하는 환자들을 돌보는 것도 있지만 기록하고 관찰해서 앞으로의 안전에도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잘 다뤄야 하는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을 통해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격증을 취득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TQ 자격증이나 회계 자격증 등 혹시 모를 미래를 대비해 준비하는데에도 충분히 배울 수 있었으며 나의 자산을 하나씩 늘릴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을 받으며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지금 내가 무엇이 부족한지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학교생활에도 더욱 충실히 임했습니다. 많이 부족한 성적을 중상위로 올리면서 꿈을 향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하였고 실생활에서 필요한 바느질이나 자기계발에도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장학금을 받고 나서 여름방학에 걸쳐서 실습을 다녀왔습니다. 두 달 정도의 짧다면 짧지만 길다면 길 수 있는 기간 동안 열심히 실습하며 처음으로 돈이 정말 벌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경험을 통해 고등학생을 위해 지원해준 재단과 후원자분에게 더욱 고마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장학금을 받음으로써 여러 가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나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있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학원에 다니면서 제 강점을 더 쌓고 간호사가 아니더라도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제가 현재 정해둔 목표는 컴퓨터활용능력 2급, Excel과 관련된 자격증, 그리고 FAT 1급을 따고자 합니다. 장학금 중 아껴 쓰고 아껴 써서 단 1원이라도 나의 꿈을 위해 소중한 곳에 쓰일 수 있게 주의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런 소중하고 귀한 기회를 저에게 주시고 지원해주신 재단과 후원자분께 한 번 더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 기회를 참여할 수 있게 도와주신 담임 선생님께도 감사드리며 단순히 장학금이 아니라 저의 꿈을 위한 응원을 보내주시는 것 같아서 힘이 납니다. 이번 장학금을 통해 그간 다소 정체 되어있던 제 꿈을 다시 계획하고 실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 은혜를 잊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