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저의 꿈인 회계사무원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 장래희망인 회계 사무원에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기회가 생겨 너무나도 영광스럽습니다.

‘선취업 후진학’을 생각하고 제품디자인에 흥미가 있던 저는 취업을 하기 위해 특성화고등학교인 홍익디자인고등학교의 디자인경영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영과 관련된 커리큘럼을 배우다 보니 디자인보다 오히려 회계 쪽에 흥미를 느끼며 적성에 더욱 맞는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회계 쪽으로 진로를 선회하다 보니 회계 쪽의 취업은 많은 자격증이 있어야 유리하고 배우고 싶은 것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하고자 하는 것을 다 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많이 되어 많이 고민이 되었고, 그래서 진로를 정할 때 많은 걱정과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학교에서 오토 꿈이룸 서울장학금을 알게 되었고 선정되어 받은 장학금으로 저는 현재 제가 원하던 회계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고 회계 관련 자격증(전산회계2급, 전산회계 운용사 3급)도 여러 개 땄습니다. 그리고 회계뿐만 아니라 디자인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였고 제 꿈과 관련된 도서도 읽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장학금 받은 것으로 이렇게 많은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제가 여러 가지 활동을 하게 된 것은 참 부족한 저이지만, 취업에 대한 의지와 진로에 대한 열정만은 그 누구보다 뒤지지 않을 만큼 열심히 노력하여 온 저에게 하늘이 준 선물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라는 말을 몸소 체험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더욱 저의 꿈을 향하여 정진하며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겠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렇듯 저는 이번 기회로 저의 꿈인 회계사무원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장학금으로 회계 관련 자격증(전산회계1급)을 딸 수 있도록 계속 많은 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중국어에 관한 관심도 생겨나고 있는데 중국에 관한 도서를 사서 열심히 독학을 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지금 현재 운동에도 장학금을 이용하고 있는데 꾸준히 운동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여 체력을 높이고 싶습니다. 또한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취업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장학금을 헛되이 쓰지 않도록 구체적 계획을 세운만큼 공부와 체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오토꿈이룸 장학생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항상 계획하여 노력한 만큼 보답 받을 수 있는 제 자신이 되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가정 형편에서 부족해서 못 하던 공부를 이번 기회에 장학금을 주셔서 제가 하고 싶은 자격증 공부, 운동, 도서 등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부족함 없이 공부하고 노력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회계사무원이라는 직업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셔서 너무 기쁘게 생각하며 저에게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디딤돌이자 발판이 되어 주신 ‘서울장학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