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제가 이러한 도전을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꿈디딤 장학금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3학년이 되면서 많은 성찰의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갖고있는 자격증이 많지 않다는 것, 그리고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 그렇게 높은 급수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다양한 자격증에 도전하게 되어 매우 다행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새기게 되었습니다. 먼저 보험업무에 관심이 생겨 삼성화재라는 취업처에 취업하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보험심사역(AIU)에 도전하였습니다. 대졸자들도 따려면 몇 달 공부한다는 자격증이어서 부담이 컸지만 취업을 위해서는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보험심사역 강의와 교재를 구입하였습니다. 또 회계, 경리직의 취업처가 많은 만큼 회계 자격증에 관심을 두고 이미 취득한 전산회계 1급의 윗 급수인 전산세무에도 도전했습니다.

제가 이러한 도전을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꿈디딤 장학금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느끼겠지만 인문계보다 돈이 더 들면 더 들지, 덜 들지는 않습니다. 그 때문에 보다 넓은 지식을 갖추기 어렵다는 생각도 듭니다. 아무래도 집안 사정이 넉넉지 못 하면 한 번에 5만원씩 하는 자격증 시험에 부담없이 응시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꿈디딤 장학금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에 그래서 더욱 감사하고 의미깊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그간 이것저것 시도를 많이 하고 싶었지만 가정형편이 여의치 않아 엄마께 눈치도 보고, 학업 이외에 뭘 배우고 싶어도 시도할 수가 없었는데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또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저희 학교 다른 후배들도 이런 혜택을 받게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와주셔서 많은 것을 누릴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들을 잊지 않고, 늘 열심히 생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