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제가 자동차 정비사가 되는 꿈을 이룰수 있도록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을 받아 내 꿈인 여성 자동차 정비사가 되기 위해 자격증과 외국어 인터넷 강의를 듣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학금을 받기 전에는 교재를 사서 학교 방과후 수업을 들으며 문제풀기 위주로 공부를 했지만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하니 더욱 이해가 빠르고 쉽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즐겁게 자격증 공부를 하여 학교 내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동차 정비 기능사, 자동차 보수 도장 기능사, 자동차 차체 기능사, 건설기계 정비 기능사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였습니다. 자동차 자격증 뿐만 아니라 컴퓨터 자격증도 공부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외국어는 중국어와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데,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정확한 발음과 문법과 외국에 나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회화를 혼자서 공부할 때와 다르게 집중도와 이해력이 높아진다는 것을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장학금 수여식으로부터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 BMW 미래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었던 BMW영 엔지니어 드림프로젝트를 하여 중국 필드트립을 다녀오면서 자동차에 관한 생각들과 지식들을 더 쌓을 수 있게 되었고 지금 중국 서비스 센터의 상황은 어떤지 둘러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저의 전공은 아니지만 미래에 전기 자동차가 많이 상용화 될 것을 대비하여 전기기능사 자격증 공부도 하였습니다. 워낙 어려운 과목이라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자격증 문제도 많이 풀어보고 전기에 관한 상식들을 익혀두고 있습니다. 학기 중 방과후 자격증 준비를 위해 야간학습을 하며 필요한 식비나 교재비로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여러 활동들을 하며 자동차에 관한 분야들을 배우며 저의 생각을 넓힐 수 있었던 시간들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장학금을을 저의 능률을 높이는데에 사용할 것이며 내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직을 하여 직장을 다녀도 야간대학에서 저의 전공인 자동차 지식과 앞으로 더욱 발전하여 나올 에코자동차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자동차의 지식들을 끊임없이 쌓고 학교에서 학생회로 상담부에 있어 여러 사람들의 고민과 걱정을 들어주고 조언해주고 아픔을 덜어줄 수 있도록 심리학을 공부하는 데에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가고 싶어 하는 독일과 중국에서 자동차 공부와 자동차 관련 직업을 가지기 위해 사용하는 경비에 사용할 것입니다.

여자가 자동차 정비 공부를 하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지만, 장학금을 받아서 자동차 자격증과 정비 교육을 받는 곳에 유용히 잘 사용하고 있어서 제가 자동차 정비사가 되는 꿈을 이룰수 있도록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