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글보기
서울장학재단,올해장학생선발‥음악·미술전공장학금신설

서울장학재단,올해장학생선발음악·미술전공장학금신설
- 서울장학재단, 2019년도 장학생 선발 시작 (www.hissf.or.kr)
- 3월부터 3개 분야(공익·청춘·문화예술) 대학생 대상 장학사업 장학생 총90 모집
  ·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1년간 공익 프로젝트 참여하고 400만원 지원
  · 청춘Start 장학금: 저소득층·복지시설 거주 신입생에게 2년간 500만원 지원
- 음악·미술 전공자 위한 <서울희망 대학 문화예술 장학금> 신설(연간 400만원)



서울장학재단(이사장 유광상)2019년도 장학생 선발을 시행한다. △공익인재 △청춘Start △ 문화예술 3개 분야로 총90명의 장학생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에는 <서울희망 대학 문화예술 장학금>이 신설되어 저소득층 음악 · 미술 전공자에게 재능 개발의 기회를 증진시킨다는 계획이다.
 ◯ 3월에 선발하는 장학금 3개 분야는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청춘 Start 장학금>, <서울희망 대학 문화예술 장학금>이다.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은 최근 3년 이내 공익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5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1년간 공익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장학금 4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318~27(10일간)’이다.
 
<청춘 Start 장학금>은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복지시설에 거주하는 대학 신입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명을 선발하여 2년간 5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과 동일(318~27)하다.
 
올해 신설된 <서울희망 대학 문화예술 장학금>은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음악·미술 전공자들을 위한 사업이다. 학생들이 각종 실습비, 재료비 등으로 겪는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마음껏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총20명을 선발하여 연간 4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325~43(10일간)이다.
 
서울장학재단 유광상 이사장은 이번에 신설된 <서울희망 대학 문화예술 장학금>이 어려운 상황에서 예술 전문가로의 꿈을 키우는 대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장학생들이 앞으로도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치는 데 매진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촘촘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인 장학생 선발 공고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