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어릴적 냇가에 던졌던 동전들이 제게 다시 축복으로서 돌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에 장학생에 선정된 OO2학년 OOO입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저를 장학생으로 뽑아 주신 서울장학재단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 관계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수기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자라면서 청계천에 몇 번 가본 기억이 있습니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을 처음 받게 되었을 때, 어릴 적에 몇 번 노닐었던 그 곳에서 주머니 속 고이 감춰둔 동전 몇 개를 물 속 구멍에 넣겠다고 친구들과 경쟁하듯 던진 기억이 새록새록 났습니다. 다른 때에는, 아마 더 어렸던 때인 듯한데, 그 당시엔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어른들 말씀에 정말 열심히 동전을 던졌고, 골인 후에 방방 뛰며 기뻐하곤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때 그 추억 속 동전들이 다시 저에게 돌아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때에 빌었던 그 소원이, 희망을 품고 동전을 던진 많은 사람들의 기원이 저에게 기회로 다시 찾아왔다고 생각하면 제가 얼마나 큰 축복받았는지 다시금 인식하게 됩니다.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꾸준히 저 자신을 계발하여 언젠가 저도 다른 이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전 학기 초까지만 해도 커다란 결심이나 고민 없이 학교를 다녔습니다. ‘이대로 시간이 흘러 취업을 하고, 졸업 후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다 평탄하고 조용한 삶을 살겠구나라는 생각 정도를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가 되어 서울장학재단에 장학생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감사히도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금을 받게 되었고, 이로 인해 새로운 가능성을 깨달은 저는 이전보다 큰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보다 열심히 공부하여 목표 대학과 원하는 학과에 진학하여 견문을 넓히고, 지식을 쌓아 이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고자 하는 꿈입니다. 저는 이를 위해 열심히 공부했고, 결국 과에서도 상위권 성적을 얻었습니다.
 
아직 스스로 만족하진 못했지만 더 노력할 것이고,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꼭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 노력의 기반에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이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조금씩 받는 용돈과 기타 비용들로 생활을 했었는데 이제는 장학금을 받게 되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보람차게 사용했던 것은 도서를 구입하였던 것입니다. 가끔 정말 읽고 싶은 책이 있곤 했지만, 이전에는 서점에 가도 책값이 부담돼 못 사고 다음을 기약하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그런 걱정 없이 필요한 책을 구입하여 읽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끔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저를 단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