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서울장학재단 인스타그램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네이버블로그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유투브 새창으로열림  서울장학재단 카카오톡채널 새창으로열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사이트맵
닫기

소통공간

소통공간

장학생수기

게시판 글보기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스스로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는 OOO입니다.
 
먼저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평소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목을 예습·복습을 하면서 뭔가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받은 장학금으로 공부하고 싶은 컴퓨터 응용 및 선반기능사에 대한 참고서적을 사고,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여 열심히 들었습니다. 덕분에 기계 분야에 대해 좀 더 깊이 학습할 수 있었고, 제가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되어 공기업 입사라는 뚜렷한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리하여 현재 NCS 수험서적을 독학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계관련 분야의 지식을 쌓기 위한 공부를 하며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형편이 어려워 부모님으로부터 용돈이나 기타 학습교재 등을 지원받지 못하였으나, 장학금으로 교통에 대한 부담도 덜고 학교 준비물이나 필기도구를 살 수 있어서 마음이 편했습니다. 저의 생활에 매우 도움이 되었고 어머니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저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올해 꼭 자격증시험에 붙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 믿음을 갖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공부하면서 열심히 공부를 하는데도 점수가 잘 나오지 않거나, 외워도 잊어버리거나, 아는 것도 실수해서 틀리거나 등 실망하는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경험을 통해서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915일에 컴퓨터 응용 선반 기능사, 컴퓨터 응용 밀링 기능사 두 개의 자격증 필기 신청을 하여 보게 되었습니다. 천천히 폴더니 문제가 잘 풀려서 놀랐습니다. 문제를 다 풀고 제출을 하면 시험 결과가 나오는데, 선반기능사는 합격하였고 밀링기능사도 합격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두 개의 자격증 시험 필기에 붙고 정말 하루하루가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선생님, 부모님, 장학재단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 지원을 통해서 책을 구입하고 열심히 공부를 하여 합격을 했습니다.
 
저의 꿈을 위해 믿어주시는 모든 분들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보상을 받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마주치게 된다면, 그때 꼭 포기하지 말고 자신에 대한 긍정적 변화와 가능성을 믿고 버티다 보면 어느새 실력이 훌쩍 향상된 스스로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에는 자격증 필기시험을 어려워하는 저희 반 친구들을 도와주고 모르는 부분을 가르쳐주려고 합니다. 전체적인 흐름과 맥락을 잘 파악하면 전공 지식을 꼼꼼하고 빈틈없게 공부를 할 수 있고 학습체계가 바로 잡힌다고 생각합니다.
 
장학금을 지원해주셔서 제가 자신 없고 힘들 때 정말 힘이 되고 끝까지 해낼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저를 아껴주고 믿어주시는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긍정적인 사고로 항상 발전하는 OOO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장학생 수기는 장학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속 및 이름을 삭제하였습니다. - 서울장학재단